나의 관심사, 나의 흐름, 내 생각의 흐름을 따르자!

나의 관심사, 나의 흐름, 내 생각의 흐름을 따르자!

실검도 잡아보고 핫토픽 키워드도 잡아보고, 뉴스 관련 포스팅도 해봤지만 그렇게 재밌는 것 같지는 않네요. 블로그 포스팅 어떤 걸 하면 좋을까라고 생각해보면, 그냥 뭘 할지 생각하지 말고, 그냥 내 생각의 흐름, 나의 관심사의 흐름, 나의 흐름에 따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주말이라서 좀 그렇게 했는데요. 그냥 내가 사고 싶은 것, 내가 재밌게 본 영화, 재밌게 읽은 책, 나의 관심사, 관심 가는 사건, 관심 가는 연예인 등 나를 중심으로 운영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사람들이 지금 무슨 관심이 있을까? 어떤 글을 적으면 인기가 많을까? 어떤 글을 적어야 방문자가 늘어날까? 그런 고민이 아니라 말이죠. 

순수한 의도(?)로 블로그를 해야 블로그를 더 오랫동안 재밌게 할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일기 비슷한 것도 적고 말이죠. 

물론 이렇게 한다는 것도 그렇게 실천하기 쉬운 일은 아니리라 생각되는데요. 최대한 앞으로는 이렇게 운영해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일요일, 이제 일요일도 서서히 끝나가고 있는데요. 오늘 마무리 잘 하시고,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은 방금 제가 적은 글에 대해서도 한 번 생각해보시기 바랄게요. 물론, 이미 제가 이렇게 말하기 전에 잘 하고 계신 분들이 훨씬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글은 어찌보면 제가 제 자신에게 하는 말이기도 하네요. 자꾸 의미 없는 포스팅 하려고 하지 말고, 그냥 나의 관심사, 나의 흐름, 내 생각의 흐름을 따르라는 말을 제가 제 자신에게 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베렐레

매일 1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세계1등은 아직 아니지만 대한민국 1등 블로그

    이미지 맵

    팁/마케팅 블로그팁 다른 글

    댓글 10

      • 비밀댓글입니다

      • 사실 아직 이 블로그도 제 뜻대로 완벽하게 운영은 못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덧글 달아주시니 감사합니다.

        100불이면 100달러를 말하는 것이군요.
        100달러는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불가능은 없으니 도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제에 대해서는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관심가는대로 하나씩 적으면 됩니다.

        저의 경우 뉴스도 하고 있지만, 너무 적기 싫은 뉴스는 안적습니다.

        그리고 조금이라도 관심가는 분야를 적고 있고요.

        당장은 관심 안가도 관심을 좀 가져야겠다는 마음으로 적기도 합니다.

        블로그 파이팅입니다!!

      • 비밀댓글입니다

      • 전 저품 수십번 당해봤습니다. 요즘은 서로 신고하는 사람들도 있고요. 올해만 해도 다음 저품 먹은 블로그가 5개는 되겠네요.

        로직이나 규칙은 계속 변하기 때문에 그때 그때 적응해야하고요. 단순히 글 적는 간격 때문에 블로그가 죽는 게 아니라 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뉴스의 경우 밀리면... 수익 별로지요. 하지만 남들이 잘 안쓰지만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걸 위주로 포스팅하면 의외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다양한 시도와 테스트 그리고 분석을 하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