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노래 듣기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노래 듣기



아직도 손으로 하나요? 발로만 하세요! 위 사진클릭!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노래 듣기

조금 전에 포스팅을 통해서 벌레소년의 다양한 노래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는 그 중에서도 가장 핫한, 그래서 네이버와 다음에서 실검까지 올라간 벌레소년 평창유감에 대해서 한 번 들어보고 가사도 보고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사도 보니까 이미 나왔네요. 가능하다면 가사 분석까지 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일단 벌레소년 평창유감 다시 한 번 들어보도록 하지요. 바로 아래의 영상입니다. 

벌레소년 평창유감 노래 듣기


제가 다른 곡들도 들어보니, 다른 곡 중에서 더 괜찮은(?)게 많더라고요. 아무튼 공개된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1절에는 시작부터 문제인이라고 한 부분에서는 노래의 시작부터 문재인으로 시작한다는 뜻과 함께 노래 시작부터 문재인을 언급한다는 과감함을 보여주는 면 그리고 시작부터 문제다라고 중의적으로 표현했네요.


인민민주주의는 안하무인이라고 하면서 나름 라임을 맞춘 것 같기도 합니다.  폭락하는 비트코인에서는 최근 비트코인을 단속한 정부를 비판하고 있네요. 자살골 얘기를 하는 걸로 봐서 스포츠에도 관심 있어 보이고 네이버 평화올림픽을 거론하는 걸 보니, 네이버 등의 포털도 많이 사용하나 봅니다. 검색어 올리기와 최저임금 올리기로 리듬을 타는 가 하면 태극기 내리고 한반도기 올리기 등으로 이번 평창 올림픽에 대한 정부의 태도를 비판하기도 하네요. 늘린다던 일자리는 더 줄었다고 비판하고 있으며 북한 퍼주기에 대해서도 욕하고 있네요. 노래제목이 평창유감인 것처럼 1절에서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평창올림픽 평양올림픽 평화올림픽에 대한 언급이 많이 담겼네요.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2절에는 역시 평창올림픽 비판이 이어지네요. 남북단일팀에 대한 비판, 과정의 눈물과 땀은 내 알바 아니다라는 부분. 사실 이 부분은 공감도 갑니다. 2절은 상대적으로 짧은데요. 북한을 더욱 우대하는 듯한 현 정부에 대한 비판이 많이 담겼습니다. 자시고 외고 사시 폐지에 대한 비판도 내용이 나오고요. 빨갱이라고 비판하며 북한 김정은 눈치를 본다고 비판하고 있네요. 벌레소년 평창유감 작사 작곡 가수(?)는 그럼 어떤 대안을 가지고 있는지도 궁금해지네요. 과연 그렇다면 본인이 정치를 한다면 정말 우리나라를 잘 운영할 자신이라도 있는 것인지? 그런 게 아니라면 이 노래 벌레소년 평창유감도 X소리에 지나지 않죠. 헛소리요. 

벌레소년 평창유감 가사 3절에도 비판은 계속되는데요. 노래 전체가 비판이죠. 일단 저는 이 노래를 들으면서 또 가사를 보면서 느낀 점은 공감하는 부분도 있지만(특히 평창올림픽에 대해서는) 무조건 이렇게 비판만 가하는 노래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당연히 예술과 언론, 표현의 자유는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노래도 당연히 인정되어야 한다고 보고요.


전반적으로 욕도 많이 들어 있고, 나름 라임도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음이라는지 뭐 다양한 요소들이 전문가의 손길을 별로 느껴지지 않는데요.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 아마추어는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 랩도 나름 잘한다는 생각이 들고요. 하지만 물론 최고는 아닌 듯합니다 사실 이런 노래도 이왕이면 전문가, 최고 수준급의 래퍼들이 만든다면 더욱 파급이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에미넴이 사회 비판적은 랩을 만들듯이 말이죠. 

랩퍼들이 다들 그런 힙합 노래를 잘 안만드는까 벌레소년이 답답해서 이런 노래를 만든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얼핏 본 글에는 일간베스트에 가기 위해서 만들었다는 말도 보였지만요. 아무튼 이런 노래들이 우파든 좌파든 중립이든 뭐든 계속 만들어지는 건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비판을 받아야 한다면 받아야 할 테니까요. 




아이와 자신의 안전을 생각한다면 위 사진 클릭!


베렐레

매일 1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세계1등은 아직 아니지만 대한민국 1등 블로그

    이미지 맵

    소개/음악 다른 글

    댓글 13

      • 기자님, 이 가산ㄴ 지은 사람의 뜻일뿐,
        무슨 대안을 바라는 기자님이 더 멍청하군요.
        이런 비판조차 안하는 요사이 언론들 스스로 문을 닫고 붓을 꺽으세요!

      • 맞아요. 단지 비판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참 요즘엔 누가 정치해도 문제를 풀기가 어려워 보이기는 합니다.

      • 비판 자체에 의미를 둬야지 무슨 대안이야 ㅋㅋㅋ 대안을 내놓을거면 국회의원하지 ㅋㅋㅋ 이건 국민들 여론을 대변하는 건데 여론이 이러하니 대안을 내놓든 해라. 이거지 ㅋㅋ X소리니 뭐니 해놓고 중립인척,,,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도 가사에 공감하지만 무조건 까기만 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 파급력 있는 래퍼들이요? 이런 곡 냈다가 블랙리스트 2탄 될일 있습니까 아니면 문꿀오소리 달빛수호대한테 매장당할일 있습니까?
        지금 어디가서 내 의견 피력했다간 매장당하는 분위기인데 어떻게 대놓고 뭘 합니까?
        전 정부의 행동에 화가난 국민들이 대안으로 앉혀놓은게 현 정부 아닌가요?
        무슨 대안을 찾나요?

      • 벌레소년 따지고 보면 잘못한거 없음
        진실한 방망이의 소리 땅. 땅. 땅
        세상돌아가는거 풍자했는데 뭐 어쩌고 어째
        고소를 해
        내가 보기엔 풍자 톤이 너무 약해 좀 더 크게해야 되는데~~~~~~
        남이하면 나쁘고 내가하면 좋은거냐
        정신 좀 차려라
        좆뿔이 그렇게 만들어 놓고 남 탓하고 자빠져있네
        입이 열 개라고 할말 없건만 고소를해
        적반하장도 푼수가 있어야지~~~~~~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