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위치 내발산동 cctv 등 관심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위치 내발산동 cctv 등 관심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위치 내발산동 cctv 등 관심

요즘엔 실시간 검색어 거의 안봤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는 사건이 있더라고요. 바로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이 살인사건은 일단 위치적으로 당연히 강서구인데요. 강서구 어디인지도 궁금하네요. 대략적인 내용을 한 번 봐야겠습니다. 

이 사건 관련해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내용이 위 카톡 내용인데요. "7시 30분쯤에 목에 타투하고 안경쓴 손님이 자리 치워달래서 치워주고 있었는데 갑자기 욕하면서 카운터까지 오더니 혼자 계속 영업방해하더니 경찰 부르고 돈 환불 안해주면 죽여버리겠다고 했거든요. 나중에 다시 찾아오겠다고 하셨어요."

이런 문자가 보입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일어나기 전에 받은 문자인 것 같네요. 20대 아르바이트생이 살해된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이 국민의 공분을 사고 있는데요. 그러한 가운데 PC방 관계자가 그날 사건에 대해 입을 열었다고 합니다. 강서구 PC방 사건이 발생한 PC방의 관계자는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경찰 측이 유가족에게 충분한 사건 설명을 하지 않았다"라며 "각종 루머와 잘못된 진실을 조금이라도 바로잡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됐다"라고 말했습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관련해서 청원이 진행중입니다)

관계자는 먼저 보도가 잘못된 부분을 꼬집었는데요. '피해자의 불친절로 인한 시비가 있었다'라는 보도에 대해 "CCTV를 확인한 결과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자리를 치워달라고 요청했고 피해자는 손님의 요청 즉시 자리를 정리했다. 그후 가해자가 한차례 자리를 더 닦아 달라고 요청했고, 피해자는 즉시 손걸레를 빨고 다시 자리를 닦았다. 2번의 요청을 바로 처리해줬는데 어디가 불친절한 지 모르겠다. 평소 일했을 때도 손님들과 친해지고 굉장히 성실한 친구였다"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보도가 안 된 부분이라며 "사건 당일 보도에는 경찰의 1차 출동이 있었던 내용이 없었다. 아르바이트 교육 시 '손님과 시비가 있고 시비가 커질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하라'고 교육한다. 피해자는 교육받은 대로 시행했고, 경찰이 1차 출동했다. 약 15분간 경찰이 중재했고 가해자와 가해자 동생을 매장 밖으로 내보낸 후 경찰은 아무런 조치 없이 복귀하고 그 이후에 가해자 형제는 피해자를 살해한다. 경찰의 1차 출동 후 약 10~15분 만에 일어나는 일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피해자는 경찰이 돌아간 후 매장 관리자에게 카톡을 남겼다. 관리자에게도 죽여버리겠다고 했는데 과연 경찰이 출동했을 때 이와 같은 내용을 말을 안 했을지가 의문이다"라며 "피해자는 카톡을 남긴 뒤 약 15분 뒤에 사고를 당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관계자는 "경찰의 입장에서는 1차 출동 시 신변에 위협이 될 만한 내용은 이야기를 안 했고 영업방해만 이야기를 했다고 해서 그대로 갔다고만 한다. 아직까지 밝혀지고 있는 내용이 많고 경찰 측은 무슨 이유에서인지 수사종결을 빨리 하려고만 한다"라며 "제발 제대로된 진실과 제대로된 처벌을 꼭 받았으면 좋겠다. 죽은 동생이 억울하지 않게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었으면 좋겠다"라고 했습니다. 

지난 14일 서울 강서경찰서는 살인 혐의로 A 씨(29)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A 씨는 이날 오전 8시 10분께 강서구의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 B 씨를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당시 손님으로 PC방을 찾은 A 씨는 자리를 치워달라고 요청을 하다 B 씨와 말다툼을 한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A 씨는 말다툼 뒤 PC방을 나가 흉기를 갖고 돌아와 PC방 입구에서 B 씨를 살해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B 씨는 병원에 이송됐지만, 이날 오전 11시께 결국 숨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A 씨는 평소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초동 조치가 미흡했다는 지적에 경찰은 "당시 신고 내용만으론 피의자를 체포하거나 임의동행할 상황은 아니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상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위치 cctv 등 관심 관련 소식이었는데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정확히 어떤 동네인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내발산동이네요. 아래에 사건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렌탈러에서 렌탈하기(클릭)




베렐레

매일 1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세계1등은 아직 아니지만 대한민국 1등 블로그

    이미지 맵

    뉴스/사건 사고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