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

사람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다를 것이다. 어떤 사람은 특별한 목적 없이 블로그를 운영할 것이다. 가끔 어떤 블로그를 가보면 그런데 이 블로그는 왜 운영하는 거지? 하는 생각이 드는 블로그가 있다. 물론, 그게 잘못되었다는 것은 전혀 아니다. 자기 블로그는 자기 마음대로 운영하는 게 맞기 때문이다. 

블로그 전체를 놓고 봤을 때, '이 블로그는 왜 운영하는 거지?' 하는 블로그가 있고, 또 포스팅 하나 하나를 봤을 때, '이 포스팅은 왜 한 거지?' 싶은 포스팅도 있다.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른 얘기 같은데,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뭐지?' 생각하게 만드는 블로그는 대부분 '이 포스팅은 왜 한 것이지?' 하게 만드는 포스팅으로 가득찬 블로그이리라.

사실 모든 글이 목적을 가지는 것은 아닐지도 모른다. 어떤 글은 그냥 심심해서 적은 글일 수도 있을 것이다. 또 어떤 글은 단지 적기 위해서 적은 글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왕이면 뭔가 목적성이 있는 글을 적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뭔가 알린다거나, 뭔가 알려준다거나, 공감을 얻고 싶다거나, 물어본다거나 등등의 목적 말이다. 

물론, 내가 적는 수많은 글들도 별 목적없이 적을 때가 많기는 많다. 때로는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한 포스팅도 있다.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냥 스스로 반성해보고 싶은 마음도 들고 해서 이 글을 적기 시작했다. 


나는 이 블로그를 어떤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는가? 그것에 대해서 자기 직전에 잠시 생각해보려고 한다. "내가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사실, 이에 대한 대답은 그리 어렵지 않다. 나는 내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심심해서는 아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아도, 할 일은 태산같이 많기 때문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아닌 것을 적자면 한도 끝도 없을 것이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에 대해서 적어보자. 무엇보다 솔직하게 적어보자.


1. 나는 베렐레북스를 홍보하고, 베렐레북스를 통해 낼 책들을 홍보하기 위해서 이 블로그를 운영한다. 이 글의 우측 상단에 있는 배너는 베렐레북스를 통해 낸 책을 홍보하는 배너이다. 

2. 나는 맛집홀릭 카페를 홍보하기 위해서 이 블로그를 운영한다. 이 글의 제일 아랫부분에 있는 맛집홀릭 배너는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3. 나는 그냥 블로그를 한 번 제대로 키워보고 싶은 마음에 이 블로그를 운영한다. 2016년에는 하루 평균 방문자가 3만명은 되었으면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사실 더 되면 좋고!)

4. 블로그는 나를 표현할 수 있는 가장 개인적인 공간이다. 이것은 나의 스트레스 해소 공간이자 표현의 공간이므로 일종의 배출구, 배설구가 되는 것이다. (좀 더럽나?)

5. 블로그를 통해 할수만 있다면 모르던 사람과 아는 사람이 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네이버블로그가 훨씬 좋겠지만, 나는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길로 가고 싶고, 좁은 문으로 들어가고 싶다. 그런 의미에서 티스토리를 선택했다. 워드프레스도 있겠지만... 그건 너무 좁아!ㅋㅋ)


아무튼 나는 이런 목적들을 가지고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나는 블로그로 유명해지고 싶은 마음도 있다. 물론, 더 좋은 방법은 일단 유명해지고, 그 다음에 블로그도 자연스럽게 유명해지는 방법일 것이다. 





렌탈러에서 렌탈하기(클릭)




베렐레

매일 1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세계1등은 아직 아니지만 대한민국 1등 블로그

    이미지 맵

    팁/마케팅 블로그팁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