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나경원 안민석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나경원 안민석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이게 문소리일까요? 오늘 네이버 실검에는 평창올림픽 평화올림픽이 나란히 떠있었는데요.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평화올림픽을 반대한 정치인이 평창올림픽의 최대 수혜자가 된 것 같아 매우 씁쓸하다"는 글을 적었습니다. 

안민석 의원은 페이스북에 "나경원 의원의 평창올림픽 조직위원 사퇴청원서명이 20만 명을 넘었다. 겉보기엔 나 의원이 정치적 위기를 맞은 듯하지만 실제 평화올림픽을 반대하는 보수진영의 아이콘이 되어 그토록 바라던 서울시장 후보에 성큼 다가섰다."


"따라서 현재까지 평화올림픽으로 가장 득을 본 정치인은 역설적이게도 나경원 의원이 되었다. 애초에 자신의 정치적 입지를 위해 올림픽을 이용하려 IOC에 엉뚱한 서신을 보냈다면 비난받아 마땅하다"라며 말을 시작했습니다. 나경원의 저번 발언에 대한 글인데요.

이어 안민석 의원은 "올림픽팔이로 가장 득을 본 나 의원은 국민 청원에 답해야 할 차례이다. 평창올림픽이 추구하는 평화올림픽을 반대하는 이가 조직위원으로 남아 있는 건 아주 어색하다. 또 나경원 의원은 지난가을 본인의 강력한 간청으로 조직위가 어쩔 수 없이 위원으로 배려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에 대해 본인의 해명도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나경원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 대통령이 대선 공약 이행에 사로잡혀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으로 둔갑시키고 있다. 이는 IOC 헌장에 분명히 명시된 올림픽의 '정치 중립성' 원칙에 위배되는 일이다. 이러한 우려를 담아 IOC 및 IPC 지도부에 서한을 발송했다"고 밝혔었지요. 

21일 청와대의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을 맡은 나 의원의 파면·자격 박탈·해임 등을 건의하는 청원이 10여 건 등록되었습니다. 24일 현재 이 중 한 건은 참여 인원 20만명을 넘긴 상태입니다.

평창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요즘 논란이 많은데요. 제 생각에는 나경원 씨 주장도 일리는 있다고 봅니다. 요즘 너무 북한 중심의 올림픽 준비가 되고 있다는 생각도 들거든요. 저도 문재인을 지지 하지만 이 의견에 대해서는 귀를 기울일 필요도 있다고 보는 입장입니다. 아무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렌탈러에서 렌탈하기(클릭)




베렐레

매일 1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세계1등은 아직 아니지만 대한민국 1등 블로그

    이미지 맵

    분류없음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