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문재인 대통령은 14일 "북한이 미국인 억류자를 석방한 데 이어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를 국제사회에 투명하게 공개하기로 한 것을 높이 평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관련 소식 보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한 "불법으로 재산을 해외에 도피·은닉해 세금을 면탈하는 것은 우리 사회 공정과 정의를 해치는 대표적 반사회 행위이므로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와 사회지도층의 불법적 해외재산 은닉 행위 등에 대해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먼저, 문 대통령은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에 대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한 초기 조치로, 비핵화가 시작됐다는 중요한 의미가 있다"면서 "크게 3가지 의미가 있다"며 첫 번째 의미를 이같이 설명했는데요. 문 대통령은 "둘째로는 북한이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위해 상당한 성의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셋째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남북 간의 시간 통일에 이어 남북정상회담 때 제게 약속했던 사항들을 하나하나 성실하게 이행하고 있다는 점도 높이 평가하고 싶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문 대통령은 "북미정상회담을 성공하게 하려는 준비가 양국 간에 잘 진행되고 있다"며 "전 세계가 한마음으로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을 바라고 있고, 우리 정부도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이어, "특히 (이 문제는) 우리 한반도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좌우하는 일"이라며 "지방선거의 유불리를 초월하는 일이다"며 "우리 정치권도 부디 이 문제만큼은 한마음이 되는 정치를 국민들께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적폐청산 일환으로 검찰이 하는 부정부패 사건과 관련해 범죄수익 재산이 해외에 은닉돼 있다면 반드시 찾아내 모두 환수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불법 해외재산 도피는 활동영역이 국내외에 걸쳐 있고 전문가 조력을 받아 치밀하게 행해져 어느 한 부처의 개별 대응만으로 한계가 있다"고 지적한 뒤, "국세청, 관세청, 검찰 등 관련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해외 범죄수익 환수 합동조사단을 설치해 추적조사와 처벌, 범죄수익 환수까지 공조하는 방안을 관련 기관들과 협의해 강구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습니다. 이상, 핵실험장 폐기는 비핵화 시작 관련 소식이었습니다. 





렌탈러에서 렌탈하기(클릭)




베렐레

매일 100만명이 방문하는 블로그, 세계1등은 아직 아니지만 대한민국 1등 블로그

    이미지 맵

    뉴스/북한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